카테고리 카테고리 닫기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검색
Q어디에서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동행카드 오프라인 가맹점이나 동행카드 홈페이지와 연결된 온라인 가맹점에서 진로,직업체험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영화 및 문화 체험과 관련된 티켓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동행카드 홈페이지와 푸르미바우처 앱에서 가맹점(사용처)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은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이용자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 동행카드의 운영 취지에 맞는 가맹점(문화, 예술, 체육, 진로, 직업 체험 및 청소년의 놀이, 쉼 제공)이 등록되어 있으며,

교과목 관련 서적 구매, 학원, 노래연습장, PC방, 식음료 구매 등 동행카드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사업장에서는 사용이 제한되고,

이미 등록된 가맹점이더라도 운영 취지에 맞지 않는 사업 운영이 확인되는 경우 가맹점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Q카드 결제를 하려고 했지만 계속 결제를 실패 합니다.
A

- 사용처의 카드 단말기에서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


- ‘삐빅소리만 울리면서 단말기 결제 창에 아무 표기가 없는 경우

 → 동행카드의 마그네틱이 손상된 경우입니다.

 

관할 주소지 동주민센터 또는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동행카드를 재발급 신청 후 새로운 카드를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Q성북구로 전입한 학생의 경우 어떻게 신청 하나요?
A

카드신청 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1. 온라인 신청 : 성북구청 홈페이지-참여마당-동행카드신청

2. 방문 신청 : 관할 주소지 동주민센터


만13세가 아닌 중학교 1학년의 경우 신청서에 학교장 직인 날인을 받아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재학증명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카드사용 기한은 20251215일까지 이며 이후에는 충전된 포인트가 자동 소멸되어 사용이 불가합니다. 

Q타 지역으로 전출 시 카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성북구를 벗어나 타 지역으로 전출 할 경우에도 카드에 포인트가 소멸 전까지는 사용 가능합니다. 

알림

메세지

확인